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하루

수원화성 방화수류정과 맥문동


맥문동....


자주 다니는 사진싸이트에 이맘때면 상주 맥문동이라는 이름으로 보라색 꽃사진이 많이 올라온다..


그래서 난 수년동안 상주시 맥문동이라는 곳에 피는 꽃인줄 알았다...


그런데 꽃이름이 맥문동이라니..... ㅡㅡ;;;



다행히 마눌님의 귀뜸 덕분에 창피함은 면했다..... ㅎㅎㅎㅎㅎ


암튼 수원 화성인근에 맥문동이 피어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달렸다.. ㅎ


























이렇게 잠깐 동안 맥문동 사진을 담고 나니...


성벽을 따라 걸으며 방화수류정으로 향했다.


이유는 함께 출사를 가신 회원님께서 정약용이 방화수류정에 숨겨놓은 십자가를 보여주겠다고 해서다. ㅎ


그런데, 막상 눈으로만 보고 사진으로는 한장도 찍지 않았다... ㅡㅡ;;;;;


혹시 이 글을 보고 방화수류정을 찾아가시는 분들은 한번 찾아보시길....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