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사랑?

SB-900 무선동조 기능을 사용한 프로필 사진


작년 2015년 한해...

와이프의 임신과 출산때문에..... 사진을 거의 못찍어서...

포스팅도 잘 못했는데....

올해는 사진을 많이 찍어보려고 노력중이긴한데....

한번 느슨해지니 이게 다시 시동을 거는게 쉽지 않네요..... ㅎ



그렇게 다시 시동을 걸어보고 있는데요....

문득 블로그 카테고리는 보는데.......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서 모델/인물 카테고리에 너무 사진이 없네요....

그렇다고 성격이 촬영한 사진 보관해놓는 성격도 아니고..

최근에 찍어서 그나마 아직 휴지통에 남아있는 사진.... 찾아서 올려보네요...ㅎ



실제 사진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진 보관의 용도인데요.. ㅎ

그러다보니 다른 블로거들 방문도 잘 하지 않고...

그저 열심히 제 사진만 올려놓는게 전부 입니다....


D700의 경우도 13만컷 정도까지는 확인을 했었고...

2년전 D4로 넘어오면서....

현재 D4도 20만컷의 고지를 눈 앞에 두는 시점에서....


언제 어떤 사진을 찍었는지.....

기억도 안나고...... 그래서 찾을 수도 없고....

그래서 생각한게 블로그에 기록용으로.... 올려놓고...

원본 사진 전부 삭제........

요렇게 해놓으면 필요시 검색해서 찾을 수도 있고.....

지도에서 찾아볼 수도 있고...

편하더라구요.....ㅎㅎㅎㅎㅎ



간혹 토픽이미지에 채택된 사진들을 제외하면.....

따로 보관할 필요를 그닥 느끼지 못해요....


다시 열어볼 사진들도 아니고......


요즘엔 이곳 티스토리 블로그 외에.... 구글포토도 자주 활용하고 있긴 합니다...ㅎ

특히 아기사진요...ㅎ



이번에 올리는 사진은.... 니콘의 무선동조 기능을 이용해서

마눌님의 SB-700을 마스터 동조기로 사용......

SB-900을 슬레이브로 놓고 손잡이 달린 반사판을 이용해서 촬영한 프로필 사진입니다..ㅎ

장소도... 당연 스튜디오가 아닌 ...그냥 식당입니다....

식당 한 쪽 벽을 배경으로 다가.... ㅎ

참 열악하네요...ㅎ


근데.... 가끔씩은 제가 변태끼가 있는지... 이런 사진이 재밌긴 합니다....ㅎ



그림자 팍팍 넣어서... 콘트라스트 강하게..... 찍어보았는데....

좀 근엄해보이는 느낌이 나나요? ㅎㅎㅎ


요즘들어.... 조명장비에 대한 욕심히 슬슬 생겨나고 있는데...

조명들이..... 이게 휴대하기가 쉽지 않아서...

저처럼 필드에서 뛰어다니는 사람들에게는 참... 계륵이죠....ㅎ


갖고 싶지만 불편한......

일단 계속 고민중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