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하루

부산여행 - 태종대 전망대 & 태종사 수국축제 다녀왔습니다. ㅎ

이번 부산 여행의 메인이 되는 장소입니다..

태종대......


태종대 아래로 한참 매가 날아다니던 시절..

그렇게 와보고 싶었는데..

너무 멀어서 오지 못하였다가..

이제서야.... 오게 되었습니다.....


매는 떠나고.... 지금 한참 제철인 수국이... 저희일행을 맞아주네요...ㅎ



태종대 내의 태종사 앞 쪽으로 멋드러지게 펼쳐진 수국은..

해무가 함께 어우러져야 더 분위기 있는 사진을 담을 수 있는데..

아쉽게도 저희는 해무와 어우러진 수국은 담지 못하였습니다...


그래도 한 곳에 이렇게 멋지게 모여있는 수국을 담느라...

아침부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신나게 촬영을 하였습니다.




아침 7시반에 태종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15분정도.... 걸어서 올라오니.. 태종사가 있네요...

태종대 안을 운행하는 기차는 9시부터라서 ...... 걸어서 올라왔습니다...

유모차까지 끌고 말이죠....

이 떄까지만 해도 수국을 본다는 기쁨에...

이 후에 펼쳐질 지옥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저희 일행분은 아닌데......


와이프가 사진을 찍는 동안 앉아서 아기를 보다가...

사진을 담으시는 모습이 멋져보여서... 수국과 함께 담아보았습니다..

400mm 렌즈의 위엄이죠...

몰카용..... ㅡㅡ;;;;

그렇다고 제가 몰카는 막 찍는 그런 사람은 아닙니다....ㅠ.ㅠ 









역시 아이를 보는 중에.......

나무 사이로 빛이 들어와 연등에 불을 밝히길래... 얼른 한 컷 담았습니다.

아빠의 사진생활을 위해....

오전 내내 유모차 안에서 잠만 자는 우리 소담 공주님...

너무 예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침 햇살을 이용해서 제가 좋아하는 역광 사진도 담아보구요..ㅋㅋ






와이프가 좋아하는 보케 사진도 담아봅니다...

XF56mm F1.2 렌즈의 원형보케가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 ^^







이분이 저희 일행분이시네요... ㅋㅋㅋ

뒤에서 몰카를... ㅋ






이 곳에 오시면 멋진 수국사진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바로 그 수국 사진을 촬영하신 스님이십니다....

직접 사진을 담으시고 이렇게 전시도 하시네요..

아침 이슬을 맞아 젖어있는 액자를 정성스럽게 닦고 계시는 중입니다... ㅎ







길에 빛이 들어오는 순간을 기다렸다가...

몇장 담아보았습니다..

DSLR을 쓰다가 미러리스로 넘어오면서..

뷰파인더가 아닌... 틸트액정을 통해 사진을 찍게 되니..

이렇게 사진의 구도가 조금 다양해지는 느낌입니다... ㅎ

DSLR로 로우앵글 찍으려면 참... 자세가 거시기 하거든요..






이렇게 수국을 담고......나와.....

저희 일행은.... 태종대를 한바퀴 돌아보기로 합니다.....

하지만 이 곳 태종사는 순환버스의 종착지죠.....

즉, 다른 곳을 보기위해서는 다시 아래로 내려가서 순환버스를 타거나

거꾸로 올라가야하죠....


주변에 계신 관리하시는 분께 여쭤보니..

바로 요 앞 고개만 넘어가면 계속 내리막길이라고 하셔서...

저희는 역주행으로 걸어내려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 거리가 무려 4km ....

간단하게 수국만 찍기 위해 온지라..

간식도 챙겨오지 않았는데.....

내려가는 길에는 하필 전망대가 공사중이라서 매점도 안보이고....

거의 입구인 구명사까지 내려가서야 겨우 매점을 찾아서 간단하게 핫도그라도 하나 먹을 수 있었습니다...ㅠ.ㅠ


그나마 다행인것은..

4km를 걷는 동안..

소담이가 유모차에서 깨지 않아서..

편하게(?) 올수 있었지.. 만약 깨어나서 울기라도 했다면....

으~ 11키로가 넘는 소담이를 안고... 내려와야 했을텐데...

정말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ㅠ.ㅠ



소담아 고마워.....




고생한 얘기만 쓰다보니.....

전망대에서 촬영한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원래 여기서는 매가 날아다녀야 하는데..

작년부턴가 둥지를 옮겨서 이젠 볼수가 없다고 하네요...ㅠ.ㅠ


좀 일찍 왔었어야 했는데...

서울-부산은 너무 멀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