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과 행사

사진으로 보는 2017 서울모터쇼 - 현대

이제 마지막 10홀로 넘어왔습니다... ㅎㅎㅎㅎ


요즘 보기 드물게 정부로부터 두들겨 맞는 현대죠....

그동안 쉬쉬하면서 고객과실로 몰아가던 세타엔진...

그것도 미국만 인정하고 한국은 아니라고 우기다가..

내부고발자 김광호 부장님의 공익제보로 인하여...

국회가 움직이고...

드디어 그 결과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며칠전에는 세타엔진에 이어 제네시스와 에쿠스 시동꺼짐 현상에..

MDPS 가 그 다음 타자로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니..

지금까지 자신들을 이 위치까지 올려준 국민들을 호구 취급한 회사에게는 당연한 조치가 아닐까 싶네요

좀 더 두들겨 맞았으면 좋겠네요.


특히 최근의 몇몇 급발진 사례들.....도 재조사 했으면 좋겠구요...


암튼, 이번 모터쇼... 역시 많이 준비를 했습니다.

특히 새로 브랜드 런칭을 하고 있는 N 에 대한 홍보와...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거기에 회피기동 시스템 직접 시연....


무엇보다 아이들을 위한 각종 게임과 놀이기구 등은...

가족단위 특히 엄마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었습니다.


앞쪽에 BMW와 렉서스는... 아무래도 차량 위주의 전시를 하다보니

남자들이나 젊은 여성들이 주로 관람을 하고 있는 것과는 차이가 있더라구요...





모델 : 강유이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모델 강유이씨가 올라왔네요..

이분은 정말 마스크가 시원시원하고

이미지가 긍정적이어서 홍보모델로서는 정말 최고인것 같아요... 










이번에 새로 나온 그랜저 하이브리드 실내의 문입니다.

나무 성장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코르크참나무 껍질을 이용했다고 홍보하고 있던데...

의도는 좋았지만, 개인적으론 좀 언발란스해보입니다.














후지 X-T1으로 촬영한 테일램프는 죄다 이런 색이네요..

붉은 색이 정확하게 표현이 안됩니다..

색감이 스탠다드 인데도........ 아쉬움이 크네요...

붉은 색은 전부 그러나? 싶다가도



다른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런 테일램프는 제외하고는 

다른 붉은 색들은 선명하게 표현이 잘 됩니다.


거참, 신기하네.... ㅡㅡ;;;








생각하지도 않고 타보았다가 오~ 이쁘다... 라고 생각하게 만든 i30 입니다.. ㅎ

출퇴근 용으로 사서 쓰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해보았네요... ㅎ

하지만 정신 차릴때까지 현대-기아차는 굿바이~


자국민한테 이렇게 미움받는 국산차가 지구상에 또 있을까요?







이런거 좋아요~

나중에 기회되면 이런 VR 체험존은 꼭 해보세요..

실내에서 청룡열차 타는 느낌이 납니다... ㅎ









벤츠스프린터를 따라서 만든 미니버스죠..

직접 앉아보진 못했지만,

좌석에 대한 고급감은 밖에서 운행중인 스프린터보다 좋아보이지만요... 

미니버스 치고는 좌석 수가 너무 작은걸로 보아

일반적인 양산형은 아닌것 같아요....

벤츠 스프린터는 운전석 바로 뒤부터 좌석이 들어갔거든요..









아이오닉 일렉트릭 테일램프는 정말 예쁜것 같아요...

푸조-시트로엥과는 다른 또 다른 3D 효과도 나는듯 하고....... 말이죠.. ㅎ









개선되었다는게 이번 리콜조치 이후 엔진이라는 의미겠죠...









아반떼 AD... 2열에 타보고 좀 놀랬던게 무릎쪽 공간은 좋았는데...

머리 위 공간이... 너무 좁더라구요....

너무 쿠페스타일로 깎다보니..... 그렇게 된거 같아요.....

남자분들은 좀 타기 불편하실 수도 있을거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