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일상

툴앤툴 네오스틱 t1 무선청소기 직접 구입해서 사용한 후기 입니다. ㅎ







얼마전부터 마눌님께서 무선 청소기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셔서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LG가 좋은 건 알지만, 그렇다고 거의 100만원 가까이하는 청소기라니..


아직 제 기준으로서는 조금 납득이 안되더라구요... ㅎ



납득이... ㅋ





그래서 저렴한 청소기를 알아보는데......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게 차이슨.....


심지어 주변에 쓰고 있는 사람들 집에 방문까지 해서.. 직접 만져보면서


고민하는 중에.....


친하게 지내는 분들이 계속 다이슨 뽐뿌를... 주셔서...



마침 집들이 겸.... 그 집에 가서 다이슨을 만져봤는데...


잘 빨리는 줄은 모르겠지만,


일단 무겁고.. 특히 닥동하려면 계속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한다는....


어마어마한 불편함이...... ㄷㄷㄷㄷㄷㄷ

벽에 못을 박아야 한다는 점도..... 무리데쓰요~!!!!



생각지도 못했던 단점이 발견되어서 바로 패스했습니다.. ㅎ



LG는 너무 비싸고..


샤오미???? 공기청정기 만족하고 쓰는 중이라...


생각도 해보았지만, 이제 막 중국에서 출시되어서


한국 들어오려면 시간 좀 걸리겠다 싶고..



그러던 중


툴앤툴 이라는 회사에서 무선 청소기를 만들었다는 정보가???




처음 들어보는 회사라서 조금 불안하긴 했지만,


음.... 전동공구 회사라고 하니..... 기술이 전혀 없는 회사는 아니겠구나 싶어서....


올라오는 후기들을 하나하나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ㅎ






인터넷의 정보로 보면... 이런 장점들이 눈에 띄더라구요....



1. 벽에 못을 박지 않아도 됨


2. 140W 로 저가형 무선청소기 중에서는 최고의 출력을 자랑함


3. 13등급의 헤파필터 (헐.... 샤오미 공기청정기도 11등급인데...)


4. 모터가 2개라서.... 고가형 대비 아쉬운 모터출력을 보완함


5. 앞에서 불이 나와서 어두운 곳 청소에 좋음


6. 버튼을 누르고 있지 않아도 됨


7. 배터리 분리형이라서 편리함.





오호라~ 괜찮은데?


단점이라면...


LG나 다이슨에 비하면 출력이 약하다는 것?


그리고 브랜드 네임.......





좋다~ 가즈아~ 해서 질렀습니다.. ㅋㅋㅋㅋ





그렇게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월요일 주문하고 1일만에 칼배송.... ㄷㄷㄷㄷ 


회사에 있는데 마눌님께서 청소기 도착했다고.... 카톡이 옵니다.


개봉기를 할 틈도 없이


개봉을 해서 테스트까지 마쳤다고........ ㅡㅡ;;;;






후다닥 집에 와서 이미 한번 사용한 중고(?)품이 되었지만,


그래도 블로그 업로드를 위한 사진을 담아봅니다.. ㅋㅋㅋㅋ




먼저 쇼파 옆에서 전기를 냠냠하시며 충전중인 모습부터 담아봅니다.


사진은 애증의 카메라죠.. 후지 X-t1 께서 수고해주십니다.. ㅎ




벽에 구멍을 뚫지 않아도 되서 너무 좋아요~ ㅎㅎㅎ 







거치대에 걸려 있는 봉을 빼서 안쪽을 보면


 이렇게 솔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중인 배터리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배터리만 따로 빼서 충전을 시켜줍니다.


충전중일시엔 깜빡깜빡~ 완충이 되면 이렇게 불이 계속 들어옵니다. 










충전이 다 되었으니, 이제 조립을 하고 우아한 자태(?)를 뽐내봅니다. ㅎ










이렇게 손으로 잡아서 들어보니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공식 제원상 중량이 배터리 빼고 약 1.9kg / 배터리 포함 약 2.3kg


LG나 다이슨이 보통 2.6~2.9kg 정도의 무게에 비하면 가볍습니다만,


차이슨의 경우는 좀 더 가벼운 모델도 있긴 하지만,


이건 듀얼모터 라고......  자부심을 가져봅니다.. ㅋ




판매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공식 제원 이미지 올려봅니다. ㅋ
















먼지통에 저건 머냐고 하니... 


벌써 제가 오기 전에 침구랑 매트, 쿠션들.... 한번 훑어주셨답니다.....


마침 이거 한 후에 침구청소 행사 당첨되어서 한번 더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 않아서...


와이프 말로는 오~ 이거 효과가 좀 있는데 했다고... ㅋ



먼지통 용량도 650ml 로 보통 400ml 전 후인 타 브랜드에 비하면 넉넉한 편입니다. ㅎ





아래의 시커먼게... 배터리 입니다.


어째 기분이.... 군대에서 탄창 끼우는 느낌이...... ㅡㅡ;;;;;



4시간 충전해서 30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인데...




일반적인 차이슨무선청소기들이 4~5시간 충전해서 20~30분 정도 쓰는데...


툴앤툴은 4시간이면 되니.... 효율은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살짝 좋은 정도?


반면에


40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엘지나 다이슨에 비하면 살짝 아쉬운 감은 있습니다. ㅎ




하지만 그 돈이면 툴앤툴 t1은 배터리를 수십개도 살 수 있습니다... 


그러면 무한으로 다가....... 


푸하하하하하








흡입구가 저런 식으로 솔이 되어 있어서..


와이프 말로는 머리카락도 입구에서 덜 엉키고...


특히 아이용 알집 매트.....


지금까지 일반 청소기로 청소할때... 흡입구에 들러붙어서 짜증났었는데...


이건 전혀 들러붙지 않아서 좋답니다... ㅎ






그리고.... 다이슨에도 LG에도 없는 기능.... ㅋㅋㅋㅋㅋ


이렇게 LED 조명이 들어옵니다.


이게 머야... 하고 웃으실수도 있겠지만,


직접 테스트 해보니..... 앞에서 직접 빛을 쏴주니....


먼지에 그림자가 생겨서..... 먼지가 더 잘 보이더라구요...


신기신기~ ㅎㅎㅎ


게다가 이게 수동으로 작동하는게 아니라...


앞쪽에 조광센서가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는 자동으로 켜집니다....... ㅎ


이 부분은 마지막에 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ㅎ



그런데... 생각보다... 조금만 어두워도 바로 켜지네요...










이번에는 작동버튼을 보실게요......


다이슨 처럼 계속 누르고 있는 방식이 아니라...


한번 누르면 약하게 더 한번 누르면 터보모드로 강하게.... 이렇게 모드가 바뀝니다..


약하게 하면 배터리가 30분을 가지만....


강하게 돌리면 22분 정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강약의 표시를 이렇게 디자인적으로 예쁘게 표현해주니...


사진을 찍으면서도 왠지 뿌듯합니다.. ㅎ


역시 이쁜게 짱이예요 ㅋㅋㅋㅋ 











그리고 손잡이..... 고무로 되어 있어서 그립감이 좋습니다.. ㅎ


손안쪽으로 착 감겨줍니다... ㅋ












이번에는 안쪽을 좀 열어서 헤파필터를 볼까요?


샤오미 공기청정기도 11등급인데..


이런 무선 청소기가 13등급짜리 필터라니.... 으흐흐......



괜히 좋습니다... ㅋㅋ













먼지통은 너무 더러워서 패스했습니다...


물건받고..... 살짝 돌려봤을 뿐인데...


저희 집의 치부를 보이는 듯 해서.. 패스 했습니다...... 



그래도 저희집이 누가 와서 보면 깨끗하다고 하는 편인데..


이렇게 숨어있는 먼지들이 많나봅니다... ㅠ.ㅠ





그럼 이번에는 지난번 공기청정기 때 처럼... 직접 소음테스트를 해볼까요?





먼저,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의 소음입니다. 31db  ... 


시골이다보니...... 정말 조용합니다.. ㅋㅋㅋㅋ















그럼 이번엔 전원버튼을 누르고 작동을 해봅니다.


우우웅~ 하는 소리와 함께.... 데시벨이 올라갑니다.....


이미지에는 78이 찍혀있지만,


75~78db 을 왔다갔다 합니다. 


사진에는 가장 높은 수치일때 찍혔네요.









그리고 한번 더 눌러서 터보모드 작동..


그런데...엥?????? 79db


머지..... 고작 1db 차이?


터보모드일때에는 78db~81db 까지 왔다갔다 하는데..


하필 가장 낮을때 사진이 찍혔네요..



그렇다고 해도 일반 모드와 5db 차이 밖에 나지 않네요...


실제 체감상으로는 좀더 차이가 날 것 같은데....


앱상으로는 이렇네요.........














그러면 대충 볼만한 것들은 다 봤고..


이제 실제 청소기를 돌려보는 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영상에서는 3가지를 보실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1. 정말 유아용 매트에 들러붙지 않는가?


2. 마루에 떨어진 과자 부스러기를 잘 빨아들이는가?


3. 자동조광센서.. 실제로 작동되는 모습










어떤가요? 실제 보시니..... 제가 구라치는거 아니죠?


과자부스러기도 잘 빨리고....


LED 불도 잘 들어오고..... ㅋ





고작 10만원 초반의 가격에...


실생활에 부족함이 없는 흡입력...


그리고 사용의 편리성을 가진..


툴앤툴 무선청소기  네오스틱 t1


정말 마음에 듭니다.. ㅋㅋㅋ





물론 LG나 다이슨...심지어 살짝 그 아래에 있는 삼성과는 비교할수도 없겠죠..


하지만, 가성비를 보자면...


오히려 그 반대가 아닐까 싶네요..


겨우 1/5 가격이니까요.... ㅎ



청소기에 100만원은 도저히 못 쓰겠다는 분들...


그리고 중국제품은 왠지~ 하고 고개를 갸웃거리시는 분들께..


하나의 대안이 될 듯 합니다.. ㅎ


저는 그 선택에 만족을 하고 있구요~ 


앞으로 많이 사랑해줘야겠어요...


물론 제가 아니라... 마눌님께서 말이죠.... 캬캬캬캬캬캬




이상 제 돈주고 사서 제 마음대로 쓰는 툴앤툴 무선청소기 네오스틱 T1 사용기를 마칩니다.


혹시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