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하루

광주의 숨겨진 여행코스 - 발산마을... 청춘빌리지... (광주고속버스터미널 근처)


제가 광주 출신에... 심지어... 이 근처의 고등학교를 졸업했는데..


발산마을.. 처음 들었어요.. ㅎㅎ



그렇게 도착한 발산마을은...... 블로그에서 보던 모습과는 달리


많은 곳들이 공사중이었어요... ㅠ.ㅠ



현대자동차그룹에서 도시문화사업으로 선정되어서 여러가지 시도들과


투자들이 진행되다보니....


광주시민들을 맞이하기 위해 깔끔하게 단장중이었는데요... ㅎ




발산마을 운영 위원회라는게 있어서


마을 발전을 위해 고생하고 계시더라구요...




이 분들의 노력으로 인해


빵집도 생기고


밥집도 생기고...


카페도 생겼는데...


물론 앞으로 더 많은 것들이 생겨나겠지만요...


참, 마을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더라구요..



제가 다녔던 모교는 이미 상무지구로 이전을 해서


볼 수 없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ㅠ.ㅠ




그래도 현재 만들어진 것만으로도 가볼만 한것 같아요..


특히 가게들 하나하나가 전부 맛집들이네요.. ㅎ


인근의 고속버스터미널(유스퀘어)에서 맛없는 음식 드시고...


버스 시간 기다리지 마시고...


가까운거리 (택시 기본요금) 안에 있는 발산마을에 한번 들러서


과거에서 현재로 변해하는 발산마을....


구경도 하시고 응원도 해주세요.. ㅎㅎ





만선이라는 곳은 마치 인사동에 온것처럼.....


오래된 물건들을 한곳에 모아놓고 볼 수 있어서 색달랐던것 같아요.. ㅎ


현재 변해가는 발산마을의 과거를 보여주는 곳이랄까요? ㅎㅎ








그럼 현재의 모습들을 담은 사진들 쭈욱~ 나열해봅니다. ㅎㅎ


벽화들도 여기저기 아기자기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ㅎ




발산마을 프로젝트... 꼭 성공적으로 잘 만들어져서


조만간 광주를 대표하는 관광코스로 알려지면 좋겠습니다. ㅎ




개인적으로 프롱이라는 빵집 겸 카페.....가 기억에 많이 남았어요.. ^^


음료도 독특했고... 전망도 아주 좋았구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