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과 행사

쉐보레 임팔라 신차발표회 다녀왔습니다. (※ 사진 많아요.. 스크롤 압박 주의)


쉐보레 임팔라 신차발표회..... 현장을 찾아....

장충동 신라호텔..... 다녀왔습니다.... ㅎ


쉐보레의 야심작이죠...

작년부터 인터넷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알페온을 내치고.... 임팔라를 달라.....

바로 그 외침에... 쉐보레가 1년만에 응답을 했습니다...ㅎ



실제로는 알페온이 좀 더 고급차라고는 하는데...

(알페온 소음억제는 정말 ㄷㄷㄷㄷㄷ 한거 같아요..)

우리나라 국민들의 자동차를 고르는 기준 중의 대표적인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실내공간인데요..

알페온은 바로 이 실내공간에서 그랜저에 많이 밀렸었는데요..

임팔라는 이 부분을 커버하고 있죠.....

무려 5미터가 넘는 차체...(에쿠스 급)에... 500리터가 넘는 트렁크.....

광활한 실내공간........


구체적인 수치를 보면.... 다음과 같네요... (보배드림 출처 자료입니다.)


# 실내 전체 공간 ......... 107  ................105 ................ 그랜저 승


# 앞좌석 레그룸 ...........45.5 ................. 45.8 ............... 임팔라승

# 뒷좌석 레그룸 ...........36.8 ................. 39.8 ............... 임팔라승


# 앞좌석 헤드룸 ............38.3 .................39.9 ............... 임팔라승

# 뒷좌석 헤드룸 ............37.3 .................37.4 ............... 임팔라승


# 앞좌석 힢룸 ..............54.6.................54.9 ............... 임팔라승

# 뒷좌석 힢룸 ..............54.2 .................54.1 ............... 그랜저승


# 앞좌석 숄더룸 ............58.3 .................57.9 ............... 그랜저승

# 뒷좌석 숄더룸 ............56.4 ................ 56.9 ............... 임팔라승


# 트렁크 공간 ...............16.3 .................18.8 ............... 임팔라승





거기에..... 실제 미국에서보다 더 좋은 옵션에 저렴한 차가격까지...

현재 인터넷 상에는...

미국사람들이 호갱이 되었다며... 반기고 있네요...

안전장치는 기본모델인 2.5 LT부터

스탑&스타트 시스템을 비롯해

10 에어백 시스템

4륜 디스크 브레이크

후방카메라,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차선변경 경고시스템

 후측방 경고시스템 등이 장착되었다고 하네요.


게다가......


우리나라에 수출되는 임팔라에는,
Korea-only 편의 또는 옵션 사항들이 있답니다.

- power folding side mirrors (전동식 사이드 미러),
- electronic toll collecting system (하이패스 내장),
- fuel-fill cap locking (연료구 잠금장치),
- rain-sensing wipers (자동 우적센서 와이퍼),
- unique cluster (한국형 계기판),
- standard navigation,
- unique antenna,
- 220V power outlet,
- rear audio controls,
- rear heated seats.

미국 내수 임팔라의 일반보증(bumper-to-bumper warranty)은, 3년 대략 58,000 km 인데, (36개월/36,000마일)
우리나라 수출되는 임팔라는, 5년 100,000 km 군요.


단, 중고구입시는 미국과 같은 3년 6만으로 변경된답니다.... ㅡㅡ;;;




물론 미국에서는 오래전에 출시된 모델이긴 하지만,

그래도 미국보다 더 저렴한 차 가격... 이게 쉬운건 아니죠....

그만큼 쉐보레에서 이번 임팔라에 거는 기대가 큰 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실제본 소감으로는......

주행은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실내 인테리어에서는 HG보다는 좋아보이네요...

다만 익스테리어.... 특히 후미부분.... 테일램프가.... 좀 구식이네요...

요즘은 어느 브랜드고 간에.... 선을 강조한 면발광 램프가 대세인데...

전혀 찾아볼수가 없네요...

그래서 YF... 같다느니... 하는 말이 많이 도네요....


기회가 되면.... 한번 몰아보면서 HG랑 주행감 비교도 해보고 싶긴한데.....

기회가 있을라나 모르겠네요.... ㅠ.ㅠ


내년에 새로 나오는 말리부 신형도 ㄷㄷㄷㄷ 하던데....

쉐보레가 이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분발을 좀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현기도... 정신을 좀 차리겠죠?



행사장 모델은.... 김현정씨가 수고해주셨습니다..

남자는 누군지 몰라요...ㅎ

김현정씨.... 실제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이미지가 참 고급스러운것 같아요..

그래서 기업들이 자주 찾는것 같아요......... ㅎ




ps. 그런데..... 요즘같이 SUV가 열풍인 시대에.... 캡티바 후속은 안나오나?

SUV 새로 한대 사야하는데...  ㅠ.ㅠ



암튼 자동차 전문 블로그가 아니다보니.... 원래의 취지인 사진블로그 답게.....

행사장 스케치 사진들 나갑니다......ㅎ





























































그리고....... 이제 자동차 사진 나갑니다...

전문 자동차 블로거들은 이런 사진한장 한장마다.... 차량에 대한 설명을 하시지만,

전 역시.... 귀찮아서... 그냥 사진만 쭈욱~ 나열합니다.... ㅎㅎㅎㅎ


다들.... 사진만 봐도 아시겠죠??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