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일상

저는 자동차 관리 앱으로 "마카롱"을 쓰고 있어요... 어플 사용기입니다.. ㅋ


차를 처음 샀을때만 해도...

자동차 정비소에서 주는 정비내역서를 꼼꼼하게 모아두었는데...

이게 점점 횟수가 많아지니... 쓰레기가.... ㅡㅡ;;;


그래서 한동안 전혀 정리를 못하다가...

이번에 우연히 "마카롱"이라는 앱을 알게 되어서 작년 11월부터 쓰고 있습니다.. ㅎ


일단 몇개월 사용한 소감을 남기자면 몇몇 불편한 사항들이 있지만,

전 별 4개 정도를 주고 싶네요...ㅎ



★★★★☆



저는 갤럭시폴더 LTE폰을 전화기로 사용하고...

LG G패드 LTE(v410) 을 태블릿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화면의 캡쳐는 G패드로 하였습니다..ㅎ)



이 앱은 아이디 하나로 2개의 기종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요..

대신, 자동 동기화가 되지 않고... 번번히 수동으로 동기화를 해야하는 부분은 매우 불편합니다... ㅠ.ㅠ




우선 메인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런데.. 이게 제 기기만의 문제인지...모르겠지만,

간혹 데이터 전송이 안되는 경우가 좀 있네요.... 



앱을 실행시키면 이런 로딩화면이 나오구요..

이 로딩화면은 랜덤으로 바뀝니다...ㅎ







누적 주행거리가 ㄷㄷㄷ 하네요...ㅠ.ㅠ

아무래도 연식이 있다보니...


누적거리 바로 아래 "플레이스"가 있는데요..

들어가보면 주유나 정비 등... 제가 다녀온 곳들.... 리스트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ㅎ







그리고 2번째로 "통계/그래프" 입니다.

해당년도에 운행거리를 비롯한 각종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2015년 11월부터 앱을 쓰기 시작해서..

정보들이 안맞네요...ㅎ

화면의 1시 방향으로 빙크색 화살표 부분을 누르면 이러한 통계 정보들을 그래프 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ㅋ








3월 연비는... 갑자기 차가 바뀌었는지....

디젤자동차 연비가 나오네요..ㅋㅋㅋㅋㅋ


이번달 아직 주유할때가 되었는데..

주유는 안하고...

정비 한다고 누적거리만 올려서 그런듯 합니다.. ㅋ


아마 다음주에 주유하면 뚝~ 떨어질것 같네요...ㅜㅜ








그리고 세번째의 정비목록 메뉴입니다... ㅎ

정비 받은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에 대해서는 파란색으로 정보를 보여주구요..

교체가 필요한 부품에 대해서는 붉은색으로 보여줍니다....


이 종목에 대해서는 자유롭게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좀 더 위쪽의 메뉴들을 살펴볼까요? ㅋㅋㅋㅋ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와서.... 역시 1시 방향의 핑크색 화살표는 누르면 이렇게

내 차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정보는 제가 직접 입력을 해야겠죠..ㅋ





개인정보는 모자이크로 가려주구요...ㅎㅎㅎㅎ

차량을 여러대 소유하고 계신 부러운 분들...

얼마든지 추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한대뿐이라서........현재 타고 다니는 포르테 차량 한 대만 등록을 했습니다...


"내 차 프로필"을 누르면 이렇게 좀 더 디테일하게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제 개인정보인 붕붕이 번호는 모자이크 처리를 하구요..ㅎ


전 보험사까지 모두 등록을 해두어서 보험정보도 뜨네요..ㅎ

보험사를 최저가로 매년 바꾸다보니..

이렇게 안 써놓으면 헷갈려요..ㅜㅜ


실제로 지난 겨울에 방전이 되었는데...

작년에 가입한 삼성화재로 전화를 해서... 등록된 차량 정보가 없다고... 상담원이 당황해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죠...ㅋ


이런걸 보면 삼성화재는 기존 고객의 정보에 대한 부분을 잘 파기하고 있는것 같네요...ㅎ


공인연비와 실제연비의 차이.... 보이시나요?

아무리 겨울이라지만.....

제 주행거리의 70%는 고속도로인데......

현기의 뻥연비는... 악의적인 태클만은 아닌듯 합니다...... ㅠ.ㅠ 



그리고 위 화면의 6시 방향으로 있는 동기화 버튼 보이시죠?

저걸 눌러주셔야....

동기화가 되어서 핸드폰으로 봐도.... 태블릿으로 봐도...

동일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폰으로 한 동기화는 태블릿으로도 동기화 해주셔야 합니다....

대박 귀찮아요.... ㅡㅡ;;;; 






그리고 이건 재미로 보는 뱃지콜렉션입니다...ㅋ

제 신용카드는 모든 주유소 80원/리터  할인이라서 굳이 주유소를 가리지는 않지만,

집 근처에 있는 주유소가 GS라서...

남양주로 이사온 이후로는 계속 GS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전에 서울살때는 SK였죠... ㅋ









이번엔... 상단 메뉴에서 핑크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걸 눌러보겠습니다.

이건 최근에 생긴 메뉴인데요....

이 앱을 쓰는 사람들끼리 자신의 차량 정보를 공유하는 곳입니다만,

초반엔 다들 연비 자랑(?) 하는 곳이었는데..

요샌 광고글이 꽤나 많아졌습니다.... ㅡㅡ;;; 








그리고 요선 알림내용입니다.

가끔씩은 주유를 할 때마다 저놈의 와이퍼 교환하라는 푸시알림 때문에... 좀 짜증이 나긴합니다..... ㅠ.ㅠ







자 그러면 이제 기본적인 메뉴 구성은 살펴 보았으니...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이 마카롱은 기본적으로 SMS를 통한 등록이 됩니다.

주유의 경우 주유 문자가 오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그러면 주유장소, 단가, 주유량을 전부 자동 기재해서

 등록화면을 보여줍니다.

사용자는 누적거리만 써주면 되죠... ㅋ



이건 자동으로 하는 방식이고..

수동으로 하는 방식을 알려드릴게요...ㅎ


다시 메인 화면을 보시구요... 


4시방향을 보면 다시 핑크색 화살표가 보이죠?

그 부분을 눌러주세요... ㅎ







그러면 이렇게 입력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맨 위의 주행기록은... 그냥 내가 몇 키로를 갔다...를 기재하는 건데...

전 아직까지 한번도 안써봤네요..ㅎ

보통 주유하면서 기록을 하는지라... ㅋ






그리고 2번째는 기타지출입니다...

여기는 세차나 보험료 등

주유나 정비 외의 내용들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ㅋ





당연히 없는 품목은 직접 적을 수 있구요...ㅎ

품목 참 다양하죠... ㅋ



3번째로 정비내역입니다.... GPS를 기반으로 이렇게 인근에 있는 공업사를 자동으로 검색해줍니다.

제가 사용해본 걸로는 100% 정확하게 잡아주네요.....

물론 직접 수정.. 또는 변경을 할 수도 있습니다... ㅋ






변경을 누르면 이렇게..... 인근의 정보들을 쫘~악 보여줍니다...ㅎ

없을땐 추가할 수도 있구요..

또 GPS를 기반으로 하지 않고... 전에 다녀왔던 곳들 중에서 고를 수도 있습니다... ㅎ

GPS를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는 이 메뉴도 유용할듯 싶네요. ㅎ







정비품목도 다양하죠...

이 역시도 없을시엔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유정보입니다... ㅎ

이 역시 GPS 기반을 비롯한 정비내용 추가와 거의 대동소이 합니다...ㅎ


다른건... 단가...가 검색된 주유소에 맞추어 자동으로 기재가 되는데..

아직까지는 정확하게 단가가 맞네요..ㅎ










여기까지 4개월간 사용해본 자동차 어플 후기를 남겨봅니다.


오늘... 자동차 엔진체크등에 불이 들어와서

공업사 다녀오면서.....

집에서 심심풀이로 포스팅 해봅니다...


혹시라도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리플을 남겨주시면 성실하게 답글을 남겨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되세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