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일상

대구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방천시장 벽화마을 카페거리 다녀왔어요~ ^^


이번에도 역시 대구 출장시리즈...입니다..

3탄이죠? ㅋㅋㅋㅋ


와이프가 제가 사진 정리하는걸 옆에서 보더니만..

일하러가서 뽕을 뽑았다고..

한소리 하고 가네요.... ㅎ


두류동 벽화마을이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2바퀴나 돌았음에도..

시간이 조금 남더라구요..

그렇다고 멀리까지 가기는 좀 부담스럽고....

다시 검색을 해보니....


두류동에서 이 곳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까지... 10분이 채 안걸리더라구요...

그래서 또 붕붕이에 시동을 걸고 달렸습니다...ㅎ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남자 가수....죠..

가수 김광석....

요즘들어 아이돌 가수들이... 왜케 다시 부르기를 하는지..

개인적으로 넘 싫어서...

그 때마다 TV 돌려버리거든요.....


김광석씨 노래는 테크닉으로 부르는게 아니라.. 감성으로 느껴줘야하는데.....

요즘 가수들한테는 전혀 그런 감성을 느낄수가 없어서..

짜증만 납니다.....


솔직히 김광석은 알아도..

이 사람이 대구사람이라는건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ㅎ

그런만큼.. 지자체에서 앞장서서 이런 곳을 만들어주는건 참... 좋은 일인것 같아요..


이 곳은 둘러보니.. 2가지로 나눌수 있는 것 같아요...


하나는 당연히 김광석을 테마로 한... 다시 그리기 길 ~ 이구요..

또 다른 하나는...

방천시장과 그 뒷 쪽으로 있는 벽화죠..

마을이라고까지 하기에는... 아쉽지만,

그래도 옛날을 생각하게끔 하는..

멋진 벽화들이 종종 눈에 띄거든요...


저도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주차장 찾으러 돌아다니다가 발견했어요..ㅎ


동네분들께 죄송하지만 몰래... 주차를 해 놓고 보니..

무려 2시간이나 제공해주는 무료 주차장이 따로 있었더라구요..




"대백프라자" 라는데....

전 댇구 사람이 아니라 이게 어디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내비로 이걸 찍고 가시면 될 것 같네요...



가수 김광석씨와.... 방천시장에 대한 정보는

여기 대구 중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http://gu.jung.daegu.kr/new/culture/pages/culture/page.html?mc=0332




자 그럼... 먼저 김광석 다시 걷기 길......을 따라 걸어볼까요?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 진짜 많더라구요.....










































와이프가 즐겨보던 TV 드라마였던.... 오 마이 비너스 촬영을 여기서 했었나 보네요... ㅎ

하긴 신민아가 극에서 대구 비너스... 였으니.... ㅎ



이 길을 따라 걷다보면... 김광석씨의 노래도 다시 들을 수 있고..

스피커에서 계속 흘러나옵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곡에 대한 간단한 설명도 읽을 수가 있어요..



그리고 이제는..... 다시 그리기 길을 따라 형성된 카페 촌과... 그 뒤로...

방천시장...... 그리고 벽화마을...의 모습입니다..

이 곳의 카페들은.... 테마에 맞추어서...

이름을 지은 카페들이 유독 눈에 많이 띄더라구요...

괜히 더 운치있어보이고....

다른 카페들보다.....

그런 카페들을 더 들어가보고 싶었습니다....

특히 "바하의 선율" 이라는 카페는...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ㅎ



하지만 전 혼자였기에.... 그냥 들어가진 않고...

밖에서 구경만 했습니다.. ㅠㅠ




보통 대구가면.... 앞산 순환로 쪽의 카페들을 주로 이용하는데..

이 곳의 카페들도 괜찮을것 같아요.. ^^

물론 지금은 좀 아쉬운 부분들이 많지만,

제가 갔을때만 해도... 여기저기 새로 짓는 곳들이 꽤 있더라구요..

오래지나지 않아..

대구를 대표하는 데이트 코스가 될 것 같아요.... ㅎ